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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과제 목표 및 개발 내용/ 기대효과

연구과제목표
착용형 증강현실에 최적화된 전시공간 UX 기술, 공간기반 스토리텔링 기술 및 관람자 감성 인지(AI) 기술로 분석한 관람자 정보를 바탕으로 개별 관람자에게 최적의 정보를 구성하고, 착용형 증강현실 글래스를 통해 가상 캐릭터 도슨트가 안내하는 서비스 기술 개발

연구개발 내용
  • 정보제공 관점에서 확장된 경험을 제공하는 관점의 UX기술 개발로 AR 도슨트 서비스 개발
  • 실제 공간을 플랫폼으로 활용한 SUI UX유형 개발
  • 제스처와 챗봇 기술을 적용한 NUI 기술 개발
  • AR 글래스 기반의 지능형 도슨트 서비스 큐레이터용 저작툴 개발
기대효과
  • 전시 분야에 새로운 콘텐츠 경험 방식 제공
  • AR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시 기획 및 표현에 대한 진일보
  • 실내/외 전시 사용에 대한 다양한 기술의 개발로 새로운 부가가치의 창출 기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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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개발 시스템 개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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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 개발 최종 목표

과학문화전시서비스역량강화지원사업 1단계
인공지능(AI) 기반 인터랙티브 미디어 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과학문화유산 전시콘텐츠 개발

2018년 10월 19일

공연 몰입형 감상을 위한 다차원 영상 촬영 기술 및 플랫폼 연구 개발

2018년 7월 1일

AR 글래스 기반 도슨트 운용을 위한 지능형 UI/UX 기술개발

2018년 6월 30일

이동형 홀로그램 극장 시스템

2015년 11월 29일

대규모 공연 및 방송을 위한 다중자율 비행체 협업 기반 첨단 촬영 및 렌더링 기술개발

2015년 11월 29일

극사실적 슈도 홀로그램 및 프로젝션 매핑 기반 가상 전시물의 전시공간 구현 기술개발

2015년 11월 29일

무독성이고, 친환경적이며, 유연한 문화공연 분장용 인조피부 개발

2015년 11월 28일

문화공연 관객들의 실시간 반응 및 공감도 모니터링과 지표화 기술 개발

2015년 11월 27일